<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브로콜리 운영사 머니랩스는 금융위원회가 선정하는 제5차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브로콜리는 은행, 증권사, 카드사 등 각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과 부채, 수입 및 지출 정보를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국내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다.

업계 최장기간 축적된 종합금융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전문조직을 통해 글로벌 기준의 정보보안 및 소비자보호 정책을 수립, 수년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과 이달 초 각각 관리자산 규모 10조 및 100만 다운로드 수를 달성했다.

브로콜리 혁신금융서비스는 대출쇼핑부터 금리인하까지 비대면으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대출서비스를 골자로 한다.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 탐색 및 가입을 지원하는 것뿐 아니라 자산 및 신용등급 변동에 따라 대환대출 및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등 이후 관리까지, 대출 관련 경험 전반에 거쳐 최적의 의사결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기적으로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브로콜리 내 종합금융데이터 분석 결과를 대출기관에도 제공해 상품 가입시 고객이 보다 유리한 조건을 제시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대출모집인 1사 전속주의 규제 특례를 신청했으며, 혁신성, 소비자 편익 및 규제특례 적용의 불가피성 등 심사기준을 충족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본 서비스는 별도 서비스가 아닌 기존 앱의 추가 기능으로 운영된다. 기존 브로콜리 앱에 통합 대출상품 비교 플랫폼을 얹고, 데이터 분석 및 ‘컨시어지’ 챗봇 기능을 결합한다. 출시 예정 시기는 올해 12월이다.

신승현 머니랩스 대표는 “브로콜리는 이번 선정 건을 발판 삼아 분석 고도화, 추천 상품군 확장, 재테크 서비스 제공 등 기존 서비스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뿐 아니라, 시장 내 건강한 파트너십 제고로 보다 근본적인 고객가치를 높이는 것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