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이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2019 OK배정리더십코스’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워크숍 현장. (사진= 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이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2019 OK배정리더십코스’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워크숍 현장. (사진= OK배정장학재단)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저축은행은 OK배정장학재단이 28일부터 29일까지 OK저축은행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9 OK배정리더십코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OK배정리더십코스는 OK배정장학재단에서 장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국내 교육연수로, 올해 현장에는 OK생활장학생 및 선배 장학생, 재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이 향후 사회로 진출해 수혜자에서 기여자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이들의 역량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이 같은 행사를 매년 전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구글 김태원 상무 등 외부 저명인사 초청 강연을 비롯해 조별 사회공헌활동 기획 발표, 나눔 문화 토론 등으로 꾸려질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이번 장학재단 워크숍을 발판 삼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줄 아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금 후원뿐 아니라 이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재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2002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학업 우수생뿐 아니라 스포츠 꿈나무, 재외국민 등 약 6000명의 국내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생활장학생 3기 상반기 장학생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