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직구항공권 사이트 이미지컷. (사진= 하나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카드는 항공권도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직구항공권 사이트(이하 직항)를 다음달 1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직항은 알이탈리아항공을 비롯해 영국항공, 아메리칸항공 등 전 세계 10여개 주요 항공사의 항공권을 별도 입점 수수료와 유통 마진 없이 직접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는 직항 오픈을 기념해 알이탈리아항공권 인천-로마행 증정 이벤트를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항공권 1매를 증정하고 직항 앱 및 모바일웹에서 하나 신용‧체크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항공권 1매를 추가 증정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기존 외항사의 특가 항공권이 자주 발생함에도 손님과 커뮤니케이션 채널 부재로 소멸되고 있다”며 “이번 직항 사이트는 항공사에는 기회를, 손님에게는 가격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Win-Win’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해외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GMH(Global Must Have)에서 해외여행 이벤트와 ‘1Q Global VIVA카드’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