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이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사진= 웰컴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5일부터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미래인재양성이란 철학 아래 웰컴금융그룹의 수익 일부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으로 조성된 장학기금은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으로서 지난 8년간 17차례에 걸쳐 2000여명의 학생에게 전달됐다.

웰컴금융그룹의 방정환 장학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학업은 이어져야 한다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의 신념으로 가정, 경제상황 등으로 학업을 지속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는데 쓰였다. 그간 전달된 장학금은 30억원이 넘는다.

지난해부터는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미래인재양성’의 철학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도 전파됐다.

이번 장학금 신청 대상자는 학자금 지원이 필요한 중·고·대학생 자녀가 있는 웰컴금융그룹 고객 또는 고객 본인이 대학교, 평생교육원, 방송통신대학 등에서 학업을 지속 중인 학생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내달 11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접수를 위한 관련 서류는 웰컴금융그룹 및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