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 남궁영 공공개발본부장(왼쪽)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박용현 회장이 28일 오전 11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관에서 대국민 서비스 강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남궁영 공공개발본부장(왼쪽)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박용현 회장이 28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관에서 대국민 서비스 강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자산관리공사)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가 운영 중인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는 28일 서울 관악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관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대국민 서비스 강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매‧부동산 관련 거래 정보 및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기관 간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양질의 공매 정보와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공동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온비드 공매 정보 및 ‘한방부동산’ 거래 정보 공유 △교육‧강의 관련 강사 및 콘텐츠 지원 △고객 대상 공동 홍보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국내 유일의 공공자산 거래 정보를 보유한 온비드와 전국 10만여명 공인중개사의 부동산 매물 정보가 집중된 한방부동산을 중심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업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캠코 남궁영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과 민간의 우수 협력 사례를 만들 것”이라며 “캠코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노하우‧정보 공유로 온비드의 공공재적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