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쩜피팝 체크카드’ 이미지컷. (사진= JT친애저축은행)
‘쩜피팝 체크카드’ 이미지컷. (사진= JT친애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JT친애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반려견 캐릭터를 활용한 저축은행 체크카드 ‘쩜피팝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쩜피팝 체크카드는 기존 저축은행중앙회가 GS리테일과 제휴해 출시한 ‘SB 팝 체크카드’를 JT친애저축은행이 이달부터 발행하게 되면서 J트러스트그룹의 브랜드 캐릭터 ‘쩜피’ 디자인을 넣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쩜피팝 체크카드는 오늘부터 JT친애저축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SB 팝 체크카드와 동일한 GS리테일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GS25, GS fresh에서 GS&POINT 자동 적립 및 행사 상품 할인, GS&POINT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반려견 캐릭터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JT친애저축은행 영업점에서 보통예금 통장을 개설하고 10만원 이상을 예치한 뒤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이 대상이다.

예치금 규모에 따라 △캐릭터 네임택(10만원 이상) △에코백(30만원 이상) △캐릭터 네임택 및 에코백(50만원 이상)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경품 소진 시까지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는 “고객들이 캐릭터 마케팅에 보내준 애정과 관심에 착안해 쩜피를 활용한 체크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캐릭터 마케팅과 금융상품 결합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전하는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반려견을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그룹사인 J트러스트그룹은 지난 2016년 열린 ‘제1회 JT왕왕콘테스트’ 우승견을 모티브로 브랜드 캐릭터 쩜피를 출시했다. 이후 JT친애저축은행은 캐릭터가 그려진 ‘JT쩜피플러스’ 적금 통장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