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라이킷펀, 지난해 동기 대비 8계단 올라
항공마일리지카드 2종 포함 3개 상품 새롭게 진입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2019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이날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지난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올해 1분기 삼성을 꺾고 1위에 올랐던 롯데 LIKIT FUN(라이킷펀)이 상반기 총결산에서도 왕좌를 지켜냈다.

삼성 taptap O(탭탭오)와 신한 Deep Dream(딥드림), 우리 DA@카드의 정석 역시 그대로 2~4위를 지켰다. 5위는 1분기에 7위였던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이 차지했다.

6~10위는 순위 변동이 많았다. 6위는 1분기 순위를 그대로 방어한 신한 Mr.Life(미스터라이프), 7위는 두계단 하락한 씨티클리어카드가 차지했다. 8위는 1분기 10위에서 두계단 상승한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이며, 현대카드ZERO(할인형)은 한계단 하락해 9위에 머물렀다.

우리 D4@카드의정석이 물러난 10위 자리에는 삼성카드의 대표 항공마일리지 카드인 삼성카드&MILEAGE PLATINUM(마일리지플래티넘)이 새롭게 진입하며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상반기 인기순위 TOP 10과 비교해보면, 우리 위비온카드, KB국민 굿데이카드, 신한 B.Big(삑)이 10위권에서 탈락한 대신 우리 DA@카드의 정석,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 삼성카드&MILEAGE PLATINUM(마일리지플래티넘)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해 대비 가장 큰 순위 상승폭을 보인 카드는 9위에서 1위에 오른 롯데 LIKIT FUN(라이킷펀)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