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4 10:20 (토)
부산銀,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 찾아드립니다
부산銀,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 찾아드립니다
  • 박민현 기자
  • 승인 2019.07.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8/31,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7월 1일(월)부터 8월 31일(토)까지 장기간 거래가 없는 휴면 신탁 계좌를 찾아주는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상이 되는 ‘장기 미거래 신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계좌로 일반신탁의 경우 잔액에 관계없이 5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적립 만기일이 경과한 계좌이다.

‘개인연금신탁’은 적립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원 미만 또는 연금수령을 하지 않는 계좌가 대상이다.

1년간 입출금 거래가 없고 잔액이 50만원 이하인 계좌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www.accountinfo.co.kr)를 통해 조회 및 해지 가능하다.

‘장기 미거래 신탁’ 보유내용은 부산은행 영업점과 홈페이지(www.busanbank.co.kr) 에서 조회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계좌 보유 고객에게 우편으로 통지문을 발송하고 10만원 이상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전화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전형욱 신탁사업단장은 “고객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지켜드리기 위해 매년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