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 판매 5조3천억 돌파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판매금액이 5조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5월 첫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3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 할 수 있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로 총 4조 2천억원이 판매됐다. 또 6개월 단위로 운용되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2018년 4월 이후 1조1000억원이 판매되는 등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총 5조3000억원이 판매돼 시중금리 이상의 수익률을 추구하지만 변동성이 낮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인기의 비결은 ‘시중금리 + 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신용등급 A2(회사채의 경우 A-)이상의 채권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위험을 제한하고 포트폴리오의 듀레이션을 0.25에서 0.5 수준에서 관리해 금리 변동 위험을 회피한 전략에서 비롯됐다.

전단채에 직접 투자할 경우 1억원 가까운 투자금액이 필요하지만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최소가입금액이 1000만원에 불과한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수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인해 변동성이 커진 금융시장에서 안정적 투자대안으로 자리잡았다”며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추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모집 기간 내 선착순으로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랩어카운트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