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까지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 진행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중국에 유학하는 자녀의 대학등록금 등을 중국 교통은행에 개설된 계좌에 위안화(CNY)로 직접 송금하는 ‘위안화 유학비송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위안화 유학비송금은 중국 유학생 또는 중국에 유학하는 자녀가 있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내 대학교 등록금과 해외유학생 본인 거주목적의 부동산 임차보증금 및 월세에 대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등록금고지서나 임대차계약서 등의 증빙서류를 지참해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미달러 송금 후 위안화로 수령하는 방식 대비 위안화로 직접 송금하기에 이중환전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중국 내 2700여 교통은행 전 지점에서 수령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영업일 3시 이전에 송금하면 중국에서 당일 수령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올해 말까지 해외송금수수료(해외중계수수료 별도)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은 전신료 8000원만 부담하면 중국에 송금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이대훈 은행장은 “위안화로 직접 중국에 송금하기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교통은행과 함께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편리하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금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