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22:55 (월)
캠코 ‘국유재산 활용 아이디어’ 공모…상금 6900만원
캠코 ‘국유재산 활용 아이디어’ 공모…상금 6900만원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07.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는 15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2개월간 ‘국유재산 개발‧활용 국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캠코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국유재산의 효율적인 개발‧활용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이를 국유재산 활용방안에 반영함으로써 국유재산의 가치를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지난해 시행한 국유재산 총조사를 통해 발굴된 유휴 행정재산과 일반재산 중 개발여건을 고려한 59개소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경제 활력 제고 △국민의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한 국유재산 개발‧활용 방안이다. 일반인 부문과 건축‧도시‧부동산‧건설‧개발 관련 전공자 및 업무종사자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전문가 부문으로 구분해 이뤄진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9월 16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한 후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코는 응모작 중 실무자 평가 및 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일반국민 10건, 전문가 6건 총 16건을 선정해 6900만원 상당의 시상금 및 부총리, 캠코 사장 상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1월 중 캠코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4년 국유재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대학생들의 주거비용 부담 완화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해상컨테이너를 활용한 대학생 기숙사를 신축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최우수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으로도 신고 가능한 국유재산 불법사용 신고센터를 개설‧운영함으로써 국유재산 이용 정상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