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KB캐피탈)
KB캐피탈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KB캐피탈)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캐피탈은 젊은 연령층과 소통하고 KB차차차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내달 18일까지 약 한 달간에 걸쳐 ‘제1회 KB차차차 전국 대학(원)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소재 2~4년제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형태로 영상 음원, 온라인 마케팅, 단컷 이미지 일러스트 3가지 부문에 중복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내달 말 1차 심사 후 최종 본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가린다.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입상자를 공지하고 수상작은 KB차차차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소개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총 상금은 4400만원이다. 부문별 입상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한다.

영상 음원 부문과 온라인 마케팅 전략 부문 대상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KB캐피탈에 입사 지원 시 서류평가 가점 등의 혜택을, 단컷 이미지와 일러스트 부문에서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KB차차차의 사회연결망서비스(SNS) 채널 공식 작가로 데뷔할 기회가 주어진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는 “올해 말 KB차차차 3.0 업데이트에 앞서 젊고 창의적인 대학생들의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젊은 층을 대상으로 중고차 등록 매물 1위 플랫폼인 KB차차차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KB캐피탈은 제1회 KB차차차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해 여름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