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성우과정 문선희 교수가 TV조선 특선미드 '미스터 프레지던트:지정생존자' 더빙버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마법소녀 연기의 원조로 불리는 성우과정 문선희 교수는 TV조선 특선미드 '미스터 프레지던트:지정생존자'에서 퍼스트 레이디 알렉스 커크먼 역으로 출연한다. 원작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문선희 교수의 명품 연기력이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더빙버전에는 성우과정 문선희 교수를 비롯하여 키퍼 서덜랜드가 열연한 톰 커크만 역에는 대한민국 대표 성우 안지환, 대통령 비서관 에밀리 로즈는 박선영, FBI 한나 웰스는 김나율 등 최고의 성우진으로 원작의 느낌을 좀 더 실감나게 전달할 예정이다.

TV CHOSUN 특선미드 '미스터 프레지던트:지정생존자'는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은 철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KBS 라디오 드라마 부장을 역임하고 <그때 그 사건><역사를 찾아서><즐거운 우리집> 등 100여편의 라디오 드라마를 연출 한 이상여 교수,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화성인 X-File> 성우로 활동한 서혜정 교수, ‘명탐정 코난(코난 역)’ 등 다수의 애니메이션 더빙에 참여한 최덕희 교수, <셜록><반지의제왕><명탐정 코난> 성우 강수진 교수,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원피스>, KBS 외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배드2><명탐정 코난: 은빛 날개의 마술사> 성우 문관일 교수, <카드캡터 체리><바람의 검심> 성우 문선희 교수,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막돼먹은 영애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성우 박형욱 교수, KBS<역사스페셜><비타민><동물의 세계> 네레이션 성우 원호섭 교수, 애니메이션 '달빛천사' 루나 역, '웨딩피치' 데이지역, '짱구는 못 말려' 채성아 역 , '명탐정 코난' 정보라 역 '리그 오브 레전드' 아리 역 등으로 알려진 스타 성우 이용신 교수 등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더불어 더빙 연습과 녹음 등이 가능한 최신 성우과정 전용 더빙 스튜디오 및 현장 실습 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방송사 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캐스터, 쇼호스트, 텔런트 등 멀티 연기자로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성우과정 18학번 한혜원 학생은 KBS성우 공채 43기로 합격 하였으며, 43기 합격생 중 최연소 합격생으로 이름을 올렸다. 게다가 15학번 김은지 학생이 '2019 KBS 제44기 전속성우‘ 공채에 합격하며 KBS성우공채 ‘2년 연속’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2019년 2학기 편입생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이 있으며, 한 학기 9학점 이상 취득한 학생이면 누구나 편입이 가능하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