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청약통장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조건 충족시 자동응모 된다.

또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참여 가능하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단,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000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 충족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2년이상 가입시 18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연 3.3%가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금융거래가 증가하고 있다”며 “주택청약통장 가입 의사는 있으나 업무나 휴가 등의 사유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