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C 2019 연사 라인업
UDC 2019 연사 라인업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이하 UDC 2019)에 설 연사 라인업을 19일 추가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리는 UDC 2019는 지난해 처음 ‘개발자 증명(Proof of Developer)’을 주제로 블록체인 지식을 공유한 바 있다. 

올해는 ‘서비스 증명(Proof of Service)’을 주제로 블록체인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두나무가 이날 공개한 UDC 2019 2차 라인업에는 △그라운드 X의 한재선 대표 △아바랩스의 테드 인 수석 프로토컬 아키텍트 겸 공동설립자 △슬리버 티비의 미치 류 대표 △테라의 신현성 공동대표 △크립토 아티스트 케빈 아보쉬 △캐리 프로토콜의 최재승 공동창립자 및 대표 △토카막 네트워크의 정순형 대표 △슈퍼블록의 장용숙 대표 △메디블록의 고유균 공동대표 △모스랜드의 손우람 대표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가 포함됐다.

지난 6월에는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과학자 △블록스트림의 샘슨 모우 CSO △언체인의 이홍규 CEO 등이 1차 연사 라인업을 발표한 바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UDC를 통해 플랫폼, 결제, 콘텐츠, 게임,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이고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