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 과 사업제휴
웹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 디지털 서비스 강화

 

JB금융그룹(175330)이 ICT 전문기업과 사업제휴를 통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JB금융지주는 지난 18일 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과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더존비즈온’의 웹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에 JB금융그룹 뱅킹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로 JB금융그룹은 ‘위하고(WEHAGO)’ 플랫폼에서 각종 대금 지급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펌뱅킹과 가상계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동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지점을 런칭할 계획이다.

JB금융그룹은 계열 은행들의 차별화된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금융 서비스를 웹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에 곧바로 적용, 일반 고객들도 손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JB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제공되면, ‘위하고(WEHAGO)’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은 기존 거래은행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주요 금융거래를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위하고(WEHAGO)’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JB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우대금리와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받음으로써, 보다 폭넓은 금융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JB금융그룹은 카카오뱅크에 코어뱅킹 시스템을 판매·제공하였고, 여러 핀테크 업체들과도 사업모델을 개발하는 등 우수한 IT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웹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업체와도 사업제휴 협약을 맺음으로써, 향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은 “혁신금융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ICT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게 고객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