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서 ‘리더의 마음가짐’ 당부`

19일 신한카드는 ESG 친환경용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왼쪽 두번째), 중구 신상철 부구청장, 정진문 시립서울청소년센터장과 을지로 3가 커피 가맹점 대표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신한카드)
19일 신한카드는 ESG 친환경용품 전달식을 전개했다. 사진은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왼쪽 두번째), 중구 신상철 부구청장, 정진문 시립서울청소년센터장과 을지로 3가 커피 가맹점 대표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신한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가 상반기 실적을 리뷰하고 하반기 사업전략 관련 논의를 통해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카드는 임영진 사장 등 임부서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지난 19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사업전략회의는 상반기 실적 리뷰 후 하반기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하반기 4대(大) 아젠다와 신한카드 뉴비전 과제 달성을 위한 성과 창출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그룹장 등은 유관 주제의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로서 자유롭게 논의에 참석하고, 이외 임부서장들은 DT(Digital Transformation)를 통한 영업 경쟁력 강화방안, 오토금융 활성화 및 커넥트(Connect) 영업방안, 넥스트 페이먼트(Next Payment) 선제적 대응방안, 새로운 도전과 사회적기업으로의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해 논의한 후 각각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신한금융그룹의 조용병 회장이 강조하는 ‘ESG 전략’ 실천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의 ESG 전략 추진내용을 논의하고, 종이·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해 ‘일회용품 없는 회의’를 진행하는 등 리더들부터 ESG 전략을 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분임 토의가 끝난 후 서울시와 신한카드가 함께 만든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와 인근 커피 가맹점들을 방문해 친환경 쌀빨대를 전달하는 등 주변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환경보호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상반기에 거둔 성과들과 하반기 흘릴 땀방울이 실질적인 한 해 성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심기일전(心機一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의 리더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으로 △초심(初心) △일심(一心) △진심(眞心) △관심(關心) 4가지를 강조했다. 이는 모든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조직원들과 소통하며, 권위나 통제가 아닌 진심을 통해 조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문제를 관성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세심하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미다.

임 사장은 강평을 마무리하면서 임부서장들에게 “연간 목표 달성과 4대 아젠다 성과 창출을 위한 맺을 결(結),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결단할 결(決),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전략을 체화하고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깨끗할 결(潔)을 기억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