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무료 강좌가 열린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오는 9월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이하 UDC 2019)를 기념해 ‘블록체인 무료강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업비트가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강좌는, 블록체인 산업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열흘 동안 UDC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110명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된다.

강좌 주제는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1부)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2부)로 진행되며 오는 8월 6일, 13일,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업비트 라운지에서 열린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노상규 교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조인디’의 콘텐츠 책임자(CCO) 고란 기자 △‘넥스트 머니’ 저자 이용재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두나무 관계자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이번 무료강좌를 통해 4차산업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는 블록체인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그동안 블록체인에 대해 막연한 궁금증을 갖고 있었다면 망설임 없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