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잠실캠퍼스 전경(제공=삼성SDS)
삼성SDS 잠실캠퍼스 전경(제공=삼성SDS)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삼성SDS가 올해 경영방침으로 내세운 '대외사업 확대'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SDS는 24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액은 2조7761억원, 영업이익은 2587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동기 대비해 매출액은 12.3%, 영업이익은 8.9% 각각 증가한 수치다.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은 4대 IT전략사업과 정보기술 아웃소싱(ITO), 보안 등 기반사업이 견고하게 성장함으로써 전년동기 대비 10.8% 늘어난 1조 5,690억원으로 집계 됐다.

이중 삼성SDS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인공지능·분석(AI·Analytics) △솔루션 등 4대 IT전략사업은 전년동기 매출 대비 27% 성장했다.

물류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 매출은 업종별 고객이 확대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1조2071억원으로 집계 됐다.

특히 전체 대외사업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1% 성장했다.

이 중 IT서비스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물류BPO 사업은 37% 대외사업 매출이 증가했다.

올해 초 홍원표 대표가 강조한 경영방침 ‘대외사업 통한 혁신적 성장’이 대외고객 발굴로 이어져 실적 견인에 기여했다는 게 삼성SDS의 설명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과 고객 경영환경 고려 시 하반기에도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삼성SDS는 신기술 기반의 사업확대와 투자를 동반한 인오가닉(Inorganic) 성장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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