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22:55 (월)
메가존-동서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전환 협력
메가존-동서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전환 협력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7.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대학교와 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동서대학교와 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동서대학교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전환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 2012년 국내 AWS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한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이며, 1200여 국내외 고객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동서대와 메가존클라우드는 동서대에 AWS 클라우드를 구축해 학생과 교수들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적극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또 양 기관의 공동 연구와 프로젝트에도 클라우드 인프라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분야 인재양성에도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클라우드는 대학을 비롯한 교육기관에서 주요 인프라 환경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미 미국 하버드대학교와 카네기멜론대학은 클라우드를 구축해 교육과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세계에서 많은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AWS 클라우드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T서비스”라며 “동서대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메가존클라우드도 한몫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는 어느 대학보다 정보화의 중요성을 알고 IT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해왔다"라며 "IT 분야 기술이 워낙 빠르게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대비하고 있다. 클라우드 시스템의 중요성도 잘 인지하고 있고 이 분야에서도 앞서가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