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경영 및 시장신뢰 강화 차원…총 6만 3127주 보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책임경영과 우리금융에 대한 시장의 신뢰 강화 차원에서 지난 26일 자사주 5000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매입은 올해 들어 다섯 번째로, 이로써 손 회장은 총 6만 3127주를 보유하게 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상반기 향상된 영업 창출력을 기반으로 시장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경상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했다.

또 지난 24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동양자산운용과 ABL글로벌자산운용 인수 관련 승인을 획득한 데 이어 25일에는 국제자산신탁과 주식인수계약(SPA)을 체결했다.

지난 1월 지주 출범 후 역대급 재무성과와 함께 단기간 내 비은행부문 M&A를 성공시키며 1등 종합금융그룹이라는 목표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는 평이다.

그러나 국내외 경제여건의 어려움으로 인해 본질가치 대비 주가가 약세를 보이자, 손 회장은 국제자산신탁 인수 계약 다음날인 지난 26일 자사주 추가 매입을 결정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 5월 홍콩·일본지역 최고경영자(CEO) 기업홍보(IR) 성과로 상반기 중 외국인 지분율은 눈에 띄게 증가해 지난 24일 기준 역대 최고 수준인 30.36%에 이르렀다”며 “이러한 외국인 투자자의 관심을 이어가고자 8월 하순경에도 미국 및 캐나다 지역의 중장기 투자자를 대상으로 IR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