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의 캠페인 광고 ‘나쁜 엄마, 바쁜 엄마‘의 한 장면(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의 캠페인 광고 ‘나쁜 엄마, 바쁜 엄마‘의 한 장면(제공=하나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달 제작한 CSR 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공개 50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플랫폼 기준 조회수 1000만, 댓글 3000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있지만 마음 한편으론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는 이 시대의 젊은 부모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된 동영상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저출산의 심각성과 보육현실의 어려움을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부각시켜 비슷한 처지의 맞벌이 부부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과 댓글 3000개를 돌파한 것은 금융권 캠페인 광고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행복한 금융실천을 목표로 저출산 극복 및 여성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까지 전국에 국공립∙직장 어린이집 100개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명동∙여의도 직장어린이집, 거제 국공립 어린이집, 광주 공동 직장 어린이집 등을 개원했으며 하반기에도 개원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