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3300여개 매장에 결제·멤버십 자동 적립 적용
국내 주요 편의점 4개사에 페이코 결제 적용 완료

(제공=페이코)
(제공=페이코)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는 편의점 'GS25' 매장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페이코 이용자는 전국 1만3300여 개 GS25 매장에서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 앱에 생성되는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앱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는 물론 페이코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는 최대 2% 적립된다.

멤버십 적립도 간편해졌다. NHN페이코는 GS25에 멤버십 자동적립 서비스를 적용해 결제와 적립 편의성을 모두 높였다. 이용자는 GS25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지 않아도 페이코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번 적용을 기념해 생수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GS25 매장에서 '유어스 지리산맑은샘물 500ml(600원)'를 페이코로 결제하면 할인 금액 500원을 다음달 페이코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 기간 내 1일 1회씩, 총 10회 구매할 수 있다.

페이코로 3000원 이상 3회 결제한 이용자에게는 GS25가 독점 판매하고 있는 메디힐 방탄소년단(BTS) 스페셜 에디션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페이코 결제와 GS25 멤버십 적립을 완료할 경우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애 발급되는 스탬프를 모아 교환할 수 있다.

페이코는 이번 GS25와의 제휴로 국내 주요 편의점 4개사를 자체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으로 확보하게 됐다. 현재 NHN페이코는 편의점 'CU'와 '미니스톱', '이마트24' 매장에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NHN페이코 측은 "간편금융 플랫폼 페이코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는 동시에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결제처 확대를 통해 이용자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며 "이번 GS25와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페이코와 이용자 간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