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디지털Challenge(챌린지)+ 1기 데모데이’ 포스터(사진=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챌린지)+ 1기 데모데이’ 포스터(사진=NH농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2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NH디지털Challenge(챌린지)+ 1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농협은행이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NH디지털Challenge+ 1기 육성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다.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외부인에게 공개해 사업성장, 투자지원 가속화를 목표로 하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사고링크(손해사정 O2O 플랫폼), ▲스페이스워크(인공지능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 ▲에너닷(태양광 통합모니터링 서비스), ▲엑스바엑스(식자재 유통 플랫폼), ▲커넥서스컴퍼니(멀티노드 커머스 플랫폼), ▲학생독립만세(후불제 교육 서비스), ▲닉컴퍼니(금융 레그테크 플랫폼), ▲백스테이션(관광지 상점 유휴공간 짐보관 서비스), ▲에이임팩트(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엘핀(위치 기반 인증 서비스) 등 10개사가 참여해 전시부스에서 회사 소개 및 앱 시연, 서비스 특장점 소개 등을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금융, 부동산,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4차산업 핵심기술 기반 서비스들을 농협은행을 비롯한 범농협 계열사, 투자자, 유관기관, 사업파트너 등의 참석자들에게 선보이고 투자 및 사업연계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NH디지털Challenge+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사무공간부터 초기자본 투자 및 홍보·법률·재무 분야 컨설팅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농협은행 고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현재 NH디지털Challenge+ 2기를 모집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NH디지털Challeng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이 육성한 NH디지털Challenge+ 1기 스타트업들의 성과를 외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며 “스타트업의 육성·지원뿐 아니라 농협과의 실질적 사업 연계기회를 제공하고 외부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