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는 8일  ‘BC페이북 QR결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은 이문환 BC카드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직접 진행했다.(제공=BC카드)
BC카드는 8일 ‘BC페이북 QR결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은 이문환 BC카드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직접 진행했다.(제공=BC카드)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BC카드는 지난 8일 ‘BC페이북 QR결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 간 BC페이북 QR결제를 주제로 총 3000만원 규모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전국 52개 대학에서 총 120여개 팀이 응모했으며 예선을 거쳐 22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이중 대상 1팀과 우수상 1팀을 포함해 총 6개팀이 최종 수상작으로 뽑혔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콘텐츠(영상) 부문으로 참가한 ‘유알콜즈’ 팀이 수상했다. 유알콜즈 팀은 BC페이북 QR결제의 장점을 재치 있는 영상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다. 대상을 수상한 유알콜즈 팀은 장학금 300만원을 받게 된다.

우수상은 마케팅 부문으로 참가한 ‘예상’ 팀이 수상했다. 예상 팀은 BC페이북 QR결제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면서도, 현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구상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예상 팀은 장학금 200만원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마케팅 부문 2개팀, 콘텐츠 부문 2개팀이 입상했다. BC카드는 시상식 대상으로 뽑힌 6개 팀에게 2박 3일간의 중국 상해 자유여행과 현지 BC페이북 해외 QR결제 서비스 체험을 지원하는 등 해외 탐방의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