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10:40 (월)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실시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실시
  • 안소윤 기자
  • 승인 2019.08.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실시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참가자들이 싱가포르 관광 명소인 머라이언파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실시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참가자들이 싱가포르 관광 명소인 머라이언파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의 글로벌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6박 7일간 싱가포르에서 ‘2019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6월 참여신청을 받아 부모 출신국가, 글로벌 인재능력 및 신청사유 등을 고려해 선발된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 장학생 10명으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아시아 대표 다인종·다문화 국가인 싱가포르 명소를 찾아 역사․문화․생태를 탐방했으며 우리은행 싱가포르 지점 견학을 통해 싱가포르 및 아시아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보냈다.

또 2019년 아시아 대학 순위 2위, 세계 대학 순위 11위에 선정된 싱가포르국립대학교를 방문해 현지 한인학생회 대학생과 싱가포르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과 상호토론을 경험했으며 싱가포르국립대학교 한국문화 동아리인 KCIG와 한국에서부터 준비한 탈춤, 태권도, K-pop댄스 등의 공연을 선보이며 문화를 교류했다.

올해 여섯 번째로 진행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의 글로벌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왕복 교통비, 숙식비용과 문화체험비용 등의 경비 일체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원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 다문화 청소년들이 싱가포르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세계관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다문화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12년 우리은행을 포함한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다문화 어린이합창단’, ‘다문화청소년 우리스쿨’ 등의 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2019년 다문화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다문화장학생 400명에게 총 6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