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6 12:00 (월)
디레몬, 금융사 대상 내장형 보험플랫폼 출시
디레몬, 금융사 대상 내장형 보험플랫폼 출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8.2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디레몬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대상 종합보험관리 플랫폼을 내놓았다.

인슈어테크 기업 디레몬은 내장형(embedded) 보험플랫폼인 ‘레몬커넥트’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레몬커넥트는 디레몬이 보유한 검색엔진기술(스크린 스크래핑), 수집된 보험 빅데이터의 표준화 및 정제, 맵핑(mapping) 알고리즘 등의 노하우를 녹여낸 맞춤형 내장형 종합보험플랫폼 서비스다.

레몬커넥트는 기본적으로 디레몬이 제공 중인 월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 계약자·피보험자 정보, 담보별 보장금액 및 보험료, 보험계약대출 정보 등 보험계약별 상세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직업, 소득, 부양가족 등 기본정보를 기반으로 한 과부족 보험분석 및 보험 추천, 숨은보험금(미청구·휴면보험금) 찾기, 연금가입현황 조회 및 노후 진단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방카슈랑스 채널을 운영 중인 은행, 펀드상품을 운용하는 증권사, 이용자의 결제정보를 기반으로 가입 가능성이 높은 상품 추천이 가능한 포인트·카드사 및 페이사, 디지털 가계부를 비롯한 개인재무관리 솔루션 등 모든 고객 기반 플랫폼에 연동이 가능하다. 

고객 기반 플랫폼(파트너사)에 레몬커넥트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탑재, 고객과의 접점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On-Demand)으로 제공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파트너사는 데이터 분석이나 가공 같은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고객들에게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자체 개발할 때 보다 소요 기간을 최대 3분의 2 이상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의 유지보수 비용 및 리소스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게 디레몬의 설명이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레몬커넥트는 단기간 내 파트너사의 자체 브랜드로 제공가능한 보험플랫폼"이라며 "파트너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개발 및 도입 기간은 물론 비용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