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이 22일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서민들을 응원하는 ‘서민금융 스페셜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22일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서민들을 응원하는 ‘서민금융 스페셜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서민금융진흥원)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지난 22일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평소 여가 생활이 어려운 서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서민금융 스페셜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자영업자 등 서민금융지원제도 이용자 400여명과 서금원·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 직원 100명 등 약 500명이 참석해 키움히어로즈와 KIA타이거즈 경기를 관람했다.

시구에는 서금원 홍보대사인 배우 신구가, 시타에는 서금원의 ‘대학생·청년 햇살론’ 이용자가 참여했다.

경기 중간에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햇살론의 재원인 복권기금과 관련된 전광판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고척 스카이돔 1층에 마련된 ‘찾아가는 서민금융 상담버스’에서는 신용등급과 휴면예금 조회 등 서민금융 이동상담을 시행했다.

서금원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평소 생업에 바빠 여가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오늘 경기 관람이 선물 같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서금원과 신복위는 앞으로도 정책 서민금융상품과 취업상담, 복지연계 지원 등을 통해 서민들을 따뜻하게 끌어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