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교육생들이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교육생들이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2기’ 과정을 개설해 오는 9월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 대표 핀테크 지원기관이다. 이번 아카데미 개설은 핀테크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아카데미에 대한 설명회는 오는 9월 25일 개최되며, 교육은 10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2기’ 과정은 금융의 기초부터 시작해 은행, 보험, 카드, 증권 등 금융업의 현황에 대해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업의 미래, IT 기술과 산업 동향, 프로젝트 실무까지 전방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은 크게 △핀테크 비즈니스(금융산업 동향, 금융업의 이해, 금융 법규와 제도) △핀테크 서비스 구현(핀테크 서비스 구현 기술, 금융 오픈 플랫폼, 금융 정보보호와 보안) △핀테크 마케팅(디지털 마케팅 실무, 디지털 금융 고객 경험과 UI·UX), △실무 프로젝트(핀테크 비즈니스 기획 및 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예비 창업자, 창업자, 구직자, 대학생, 대학원생 등이다. 교육 선발 인원은 30명 내외다. 교육 일자와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는 제1기 과정을 30인 대상으로 올해 8월까지 운영된 바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따르면, 1기 교육 인원 36인 중 32인이 수료를 했다.

1기 수료 인원은 20년 넘게 회사를 운영한 중년 CEO, 30년 재직한 은행을 퇴직한 은퇴자, 창업 준비 중인 휴학생 등 다양했다. 1기 수료생 중 가장 최고령자는 58세였으며, 가장 최연소자는 23세였다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측은 밝혔다.

1기 수료생인 한 취업준비생은 “다른 교육 과정과 비교하다가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를 신청했는데, 교육 수료 후 만족해 주위에 추천하고 있다”며 “훌륭한 강사진, 교육을 운영하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전폭적인 지원, 같이 교육을 듣는 수강생들의 뛰어난 자질 등이 추천 이유”라고 말했다.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의 신청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