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21:10 (일)
아이콘루프, 한국생산성본부와 업무협약(MOU) 체결
아이콘루프, 한국생산성본부와 업무협약(MOU) 체결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8.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왼쪽)와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왼쪽)와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가 국내 최초 교육 컨설팅 전문 기관 ‘한국생산성본부’와 블록체인 기반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본 업무 협약은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한국생산성본부의 고객가치 증대를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아이콘루프와 한국생산성본부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기업 및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사업 개발,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 육성 및 연수 관련 교류, 산업 동향에 대한 연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하는 각종 교육 과정의 수료증을 아이콘루프의 ‘브루프(broof)’로 발급함으로써, 자격 인증의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브루프’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서 발급 서비스로, 위변조되지 않는 증서 발급과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자격 확인, 인적 자원 관리 등의 안정성 및 투명성을 보장해 산업 생산성을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고 밝히며, “국가의 생산성을 높이고 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한국생산성본부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산업 생태계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