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20:35 (토)
토스-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메시지서 송금 지원
토스-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메시지서 송금 지원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8.2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29일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 메시지’ 앱에서 토스 송금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스와의 제휴를 통해 삼성 메시지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10을 통해 토스 송금을 사용할 수 있다.

송금 방법은 간단하다. 메시지를 통해 계좌번호를 보내면 상대방 메시지에 송금 버튼이 자동으로 뜨고, 금액을 입력한 후 토스 앱 실행을 통해 송금 과정이 마무리된다.

계좌번호 없이 연락처로도 송금이 가능하다. 대화방 내 더보기 메뉴에서 송금 버튼을 눌러 금액을 입력하면 토스 앱으로 바로 연결돼 송금할 수 있다. 두 경우 모두 송금이 완료되면 송금 내역이 상대방에게 메시지로 전송되며, 상대방이 토스 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 링크가 함께 전송된다.

메시지 사용자 중 토스 앱이 설치돼 있지 않은 경우에는 상대방으로부터 계좌번호를 받거나 송금을 요청받으면 송금 버튼을 통해 앱 설치 메뉴로 이동하고, 설치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토스 간편송금의 경험을 더 많은 분들께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라며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사용자분들께 최고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핀테크포럼 행사알림]

대한금융신문은 9월 24일(화)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핀테크2019] 2020년 금융 빅블러 시대가 열린다’ 포럼을 개최합니다.

2020년은 카카오 ∙ 네이버 등 빅테크 기업이 금융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대한민국 디지털금융의 제2막이 시작되는 해입니다.

빅테크기업들의 금융시장 진입이 이어지며 국내에서도 업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금융 빅블러(Big-blur)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이번 핀테크포럼에서는 금융 빅블러의 포문을 연 카카오뱅크의 전략 방향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머니 시장 예측 금융과 이종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위원회의 구체적인 정책 방향까지 5가지 대표적인 금융빅블러 현상을 통해 내년도 한국의 디지털금융시장을 전망해보는 시간이 마련됩니다.

2020년 금융 빅블러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 전통금융과 신생금융이 한자리에 모이는대한금융신문 핀테크포럼에서 격변의 현장을 한 발 앞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핀테크2019] 공식홈페이지: www.koreafintech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