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20:45 (토)
현대카드 “PLCC로 신세계그룹과 전략적 제휴 강화”
현대카드 “PLCC로 신세계그룹과 전략적 제휴 강화”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08.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COM 카드, 이마트 e카드 Edition 2 출시
SSG.COM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현대카드)
SSG.COM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현대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현대카드는 29일 신세계그룹과 전략적 제휴 강화를 위해 e커머스 전문기업 ‘SSG.COM’과 SSG.COM 전용 PLCC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유통업체의 PB(Private Brand)상품처럼 신용카드사가 아니라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의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상품이다.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만큼 일반 신용카드나 제휴카드(Affinity Card)보다 한층 해당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사가 단독 운영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해당 기업과 카드사가 공동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이번에 선보인 SSG.COM 카드는 SSG.COM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벅스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신세계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을 담았다.

우선 이 카드를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SSG.COM에서 사용금액의 4%를 신세계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7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에는 3%,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2%를 적립해준다.

SSG.COM 카드는 지정된 생활편의 영역 가맹점에서도 적립 혜택을 선사한다. 생활편의 영역에서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사용금액의 5%, 7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4%,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3%가 신세계포인트로 적립된다.

생활편의 영역은 커피&베이커리, 주유, 편의점, 극장, 통신, 외식, 대중교통으로 구성했다.

SSG.COM과 생활편의 업종을 제외한 일반 가맹점에서는 월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0.5%를 적립해주며 월 3만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금액과 연회비, 제수수료, 공과금 등을 결제할 경우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지지 않는다.

SSG.COM 카드는 카드 혜택이 필요할 때 바로 온라인에서 카드를 발급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발급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SSG.COM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 심사가 완료되고 SSG.COM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카드가 발급된다.

SSG.COM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겸용(VISA)이 모두 2만원이다.

앞서 현대카드는 지난 14일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 e카드 Edition 2’를 내놨다. 2015년 국내 유통사 최초의 PLCC로 출시돼 100만장가량 발급 실적을 기록한 ‘이마트 e카드’를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이마트 e카드 Edition 2는 최고 1.5%였던 기존 포인트 적립 혜택을 3배 이상 강화해 이마트 7대 가맹점과 생활편의 영역에서 사용 시 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5%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양사가 함께 운영하는 신용카드 상품인 PLCC를 통해 신세계그룹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 증대와 고객 로열티 강화 등 윈윈(win-win) 효과를 창출하고 고객에게는 더 큰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