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0일까지 접수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금융위원회는 '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자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달 20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핀테크 관련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아이디어다.

공모전은 오는 9월 27일 서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개최될 IF 2019 페스티벌(12~13일 개최)에서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5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공간, 창업컨설팅, 멘토링 및 오픈뱅킹 테스트베드 등 수상자 특전이 제공된다.  

금융위 관계자는 "아이디어가 창업 및 취업, 비즈니스 기회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핀테크포럼 행사알림]

대한금융신문은 9월 24일(화)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핀테크2019] 2020년 금융 빅블러 시대가 열린다’ 포럼을 개최합니다.

2020년은 카카오 ∙ 네이버 등 빅테크 기업이 금융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대한민국 디지털금융의 제2막이 시작되는 해입니다.

빅테크기업들의 금융시장 진입이 이어지며 국내에서도 업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금융 빅블러(Big-blur)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이번 핀테크포럼에서는 금융 빅블러의 포문을 연 카카오뱅크의 전략 방향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머니 시장 예측 금융과 이종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위원회의 구체적인 정책 방향까지 5가지 대표적인 금융빅블러 현상을 통해 내년도 한국의 디지털금융시장을 전망해보는 시간이 마련됩니다.

2020년 금융 빅블러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 전통금융과 신생금융이 한자리에 모이는대한금융신문 핀테크포럼에서 격변의 현장을 한 발 앞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핀테크2019] 공식홈페이지: www.koreafintechtimes.com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