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프놈펜특별시에 위치한 ‘J트러스트 로얄은행’ 외관. (사진= J트러스트그룹)
캄보디아 프놈펜특별시에 위치한 ‘J트러스트 로얄은행’ 외관. (사진= J트러스트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J트러스트그룹은 캄보디아 상업은행인 ‘ANZ 로얄은행(ANZ Royal Bank Ltd)’ 인수를 최종 마무리하고 상호를 ‘J트러스트 로얄은행(J Trust Royal Bank Ltd)’으로 출범해 영업을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수가 마무리된 ANZ 로얄은행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 1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현지 상위 1%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금융과 인구 5%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금융 등 안정성 높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J트러스트그룹은 J트러스트 로얄은행을 향후 미얀마, 라오스 등 메콩 지역의 금융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거점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J트러스트그룹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캄보디아에서는 최근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J트러스트그룹이 한국과 일본 등에서 습득한 선진 금융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캄보디아 금융시장은 물론 경제발전에도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