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빌라 정보 제공 ‘집나와’가 신축빌라 분양현장 및 모델하우스 방문 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공개했다.
 
집나와 빌라가이드에 따르면 일단 신축빌라 현장을 중심으로 교통 인프라와 분양현장까지 진입하는 도로 상황, 주차장 진입 편리성 등을 확인해야 하며 충분한 주차 공간이 확보되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신축빌라 분양 현장에 들어선 이후에는 엘리베이터 유무를 살펴야 하는 데 특히 연세 지긋하신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세대 또는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라면 엘리베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엘리베이터에서 현관까지의 공용 공간을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지만 불이 나거나 위험한 순간에 계단을 통해 대피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어린 아이가 있는 경우 유모차 정도는 세워둘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다.
 
집나와 관계자는 “가족 생활 패턴에 알맞은 구조인지가 가장 중요하며 인테리어의 경우 전체 컨셉은 물론 중문 설치·천장 몰딩·바닥 자재까지 꼼꼼히 살펴야 한다”면서 “주방의 경우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가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하지 않았다가 입주 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집나와는 신축빌라 분양, 신축빌라 매매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신축빌라를 비롯한 전국 빌라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서울 강서구 신축빌라 중 화곡동(화곡역) 신축빌라의 1㎡ 당 시세는 879만 원, 강서구 내발산동(발산역) 신축빌라 시세는 968만 원으로 나타났으며 은평구 신축빌라 중 응암동(응암역) 신축빌라 746만 원, 은평구 불광동(불광역) 신축빌라는 726만 원으로 확인되었다.
 
관악구 신림동(신림역) 신축빌라는 803만 원, 관악구 봉천동(서울대입구역) 신축빌라는 880만 원 안팎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으며 금천구 독산동(독산역) 신축빌라 841만 원, 금천구 시흥동(시흥역) 신축빌라 710만 원 등이다.
 
강북구 미아동(미아역) 신축빌라는 698만 원, 강북구 수유동(수유역) 신축빌라는 668만 원으로 나타났으며 성북구 석관동(석계역) 신축빌라 시세는 764만 원, 성북구 정릉동(정릉역) 신축빌라 시세는 665만 원으로 확인되었다.
 
경기도 부천시 심곡동(부천역) 신축빌라는 547만 원, 부천시 원미동(부천역) 신축빌라 시세는 494만 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파주시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378만 원, 파주시 금촌동(금촌역) 신축빌라 355만 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광명시 광명동(광명사거리역) 신축빌라는 689만 원, 광명시 철산동(철산역) 신축빌라 653만 원 등이며 고양시 주교동(원당역) 신축빌라 416만 원, 고양시 동산동(삼송역) 신축빌라 492만 원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의정부시 의정부동(의정부역) 신축빌라는 359만 원, 의정부시 호원동(회룡역) 신축빌라는 437만 원 등이며 성남시 신흥동(신흥역) 신축빌라 558만 원, 성남시 성남동(모란역) 신축빌라 497만 원 선이다.
 
인천 계양구 계산동(계산역) 신축빌라는 332만 원, 계양구 작전동(작전역) 신축빌라 434만 원으로 확인되었다.
 
집나와에서는 지역별 시세 외에도 전국 빌라 시세, 과거 시세, 과거 트렌드 통계 등 신축빌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8월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 및 집나와 3.0앱 출시를 단행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관계자는 “현재 참여자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면서 “더불어 지역 담당자를 통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신축빌라 가이드를 무상 배포하는 등 안전한 주거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