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9:55 (토)
KB국민카드 “추석 연휴, 서비스 일부 중단”
KB국민카드 “추석 연휴, 서비스 일부 중단”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09.05 14: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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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시스템’ 전산 작업 준비
11일 18시30분~ 16일 8시 제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위한 전산 작업과 관련해 추석 연휴 기간 중 카드 이용, 대출 서비스, 포인트 사용, 이용대금 결제 등 일부 서비스를 중단 또는 이용 제한한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오프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는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체크‧선불‧기프트카드 결제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한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오는 15일 오후 11시50분부터 30분만 이용을 제한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관련 전산 작업은 오는 11일 오후 6시30분부터 시스템 오픈 예정인 16일 오전 8시까지 업무 유형별로 정해진 시간대에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카드 이용과 관련해 오프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는 서비스 중단 없이 추석 연휴 기간 중 이용 가능하다.

먼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한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 △체크카드 결제 △알파원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카드 결제 승인 관련 문자메시지(SMS) 발송은 15일 오후 11시50분부터 30분간 이용이 제한된다.

앱카드 결제와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는 오는 15일 오후 9시50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50분까지 서비스가 중단되고 ISP 결제는 15일 오후 11시50분부터 30분간 이용할 수 없다.

앱카드를 이용한 NFC 결제의 경우 오는 12일 자정부터 16일 오전 8시까지 이용이 제한되며 해외 안심 결제 서비스는 15일 오후 11시50분부터 이튿날 새벽 1시50분까지 중단된다.

카드 대출 서비스 중 장기카드대출인 카드론은 11일 오후 10시50분부터 16일 오전 8시까지 이용이 불가하다.

또한 자동화기기(ATM)을 이용한 단기카드대출인 현금서비스의 경우 15일 오후 11시50분부터 30분간 이용이 제한되고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단기카드대출은 15일 오후 9시50분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용대금 결제와 관련해 일시불‧할부‧단기카드대출 바로출금 서비스는 오는 11일 오후 10시부터 16일 오전 8시30분까지 이용이 제한되며 카드론 바로출금은 11일 오후 6시30분부터 16일 오전 9시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가상 계좌를 통한 결제대금 입금은 11일 오후 11시30분부터 16일 오전 8시까지 중단된다.

아울러 12일 자정부터 16일 오전 8시까지는 △카드 이용한도 변경 △결제 계좌, 결제일 등 결제 방법 변경 △비밀번호, 주소 등 개인 정보 변경 △포인트와 쿠폰 관련 서비스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조회‧신청‧해지‧변경 △신규‧교체‧추가 등 카드 발급 신청 △카드 사용 등록 △간편결제‧알파원‧ISP‧모바일 단독카드 관련 카드 등록과 삭제 △대학등록금 납부 △각종 자동납부 등록 등의 주요 업무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인터넷과 모바일 홈페이지는 15일 오후 9시50분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자동응답서비스(ARS)는 15일 오후 11시50분부터 30분간 이용이 불가하다.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인 ‘리브메이트’와 챗봇 서비스 ‘큐디’의 경우 12일 자정부터 16일 오전 8시까지 서비스를 중단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단되는 주요 업무 현황과 서비스별 이용 제한 시간은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고객센터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카드 결제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치게 돼 양해 부탁한다”며 “신속하고 안정적인 차세대 시스템 전환 작업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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