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서비스’ 운영

Sh수협은행은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다양한 현장경영 및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만족경영을 실천하는 이동빈 은행장의 모습.(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다양한 현장경영 및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만족경영을 실천하는 이동빈 은행장의 모습.(사진=Sh수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Sh수협은행은 감정 노동, 업무 과다 등 직무로 인한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행복찾기 서비스’는 수협은행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스트레스 자가진단부터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대면상담까지 총 4단계로 운영되며 1단계 자가진단 즉시 본인의 스트레스 지수와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해 전문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상담 내용은 ▲업무환경, 동료관계, 업무적합성 등 직무 관련 스트레스 ▲ 우울·불안·분노 등 개인의 정서와 심리변화 ▲부부관계, 양육문제 등 가정문제까지 다양하며 상담비용은 전액 수협은행이 부담한다.

아울러 상담 신청자와 상담일정, 상담내용 등 민감한 사적정보를 철저히 비밀로 보장하기 위해 상담 프로그램 일체를 외부 전문 상담센터에 위탁해 운영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직원들의 경우, 스트레스와 고민 등 불안정한 심리상태가 고객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된다”며 “직원들의 마음의 병까지 치유하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고, 더불어 대고객 서비스의 질도 한 단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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