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2 12:20 (화)
KEB하나은행, ‘AI 뱅킹’ 고도화 프로젝트 진행
KEB하나은행, ‘AI 뱅킹’ 고도화 프로젝트 진행
  • 안소윤 기자
  • 승인 2019.09.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EB하나은행은 손님 이용 프로세스 개선과 개인화 마케팅 기반 마련을 위해 인공지능(AI) ‘하이(HAI)뱅킹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HAI)뱅킹은 기존의 ‘챗봇’ 서비스를 기반해 구축된 대화형 뱅킹 서비스다.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손님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해준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가입 및 인증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해 챗봇에서 직접 하이(HAI)뱅킹을 쉽고 편리하게 가입하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등록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환전거래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거래 가능 통화를 21개까지 확대하고 보관 및 재환전까지 챗봇과 대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종 이체거래 및 공과금 납부시 보안카드, 1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절차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고도화에 맞춰 오는 12월말까지 ‘새로워진 하이(HAI)와 함께하는 한끼대첩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이(HAI)뱅킹으로 예·적금가입, 세금납부, 송금, 외화환전 중 충족하는 조건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화(거래)를 많이 한 손님 대상으로는 5000 하나머니를 10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앞으로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HAI)뱅킹을 연계해, 손님에게 챗봇으로 개인화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등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갖추어갈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HAI) 서비스는 간편한 대화기반 금융거래와 손님상담 업무뿐만 아니라 앞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와 은행원이 함께 손님을 관리(Care)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