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빛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소방시설 작동법 등 안전교육에서 옥내소화전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16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빛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소방시설 작동법 등 안전교육에서 옥내소화전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빛초등학교에서 소방시설 작동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은빛초등학교 교직원들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은빛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지난 6월 26일 서울 은평구 한 초등학교에서 큰 불이 났으나, 평소 교육받은 매뉴얼대로 대처해 인명피해가 최소화 된 점을 주목해 이 같은 교육을 받게 됐다. 

교육에 참석한 교직원 70여명 전원이 옥내소화전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작동법을 실습했다. 

교육을 진행한 김영하 화재조사센터장(소방기술사)은 “평소 소방시설 사용법을 숙지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꾸준한 훈련을 실시해야 대형 재난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의 하나로 지난 1998년부터 전국의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왔다.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강사가 시설을 방문해 교육하며 비용은 무료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