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우편안내장을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7월부터는 우편안내장이 스마트안내로 전환된다는 내용을 전 고객에게 카카오알림톡과 문자메세지로 안내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오는 2020년 상반기까지 법령 등에 의해 반드시 우편으로 안내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한 전체 우편안내장을 순차적으로 전환해 나갈 예정이다.

우편안내장은 고객의 주소지 변경 등으로 전달되지 못하거나, 타인이 안내장을 개봉해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등의 문제가 있어왔다.

스마트 안내 서비스는 고객의 휴대폰으로 안내장을 전달한다. 간편 비밀번호를 통해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야 내용을 조회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 했다.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생명이 지난해 고객에게 우편 형태로 발송한 약 2700만건과 A4 기준 약 5000만장 이상의 종이가 스마트 안내 서비스 전환 대상이 됐다.

한편 삼성생명은 등기우편을 받기 힘든 고객을 위해 향후 서비스를 등기우편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등기우편에 적용되는 스마트 안내장은 본인인증절차 외에 카카오페이 인증 절차를 추가해 보다 안전하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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