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는 주52시간 상한 근무제의 본격적인 시행에 따라 업무시간 내에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에스-시리즈(S-시리즈)’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스-시리즈는 신한카드만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프로그램이다. 점심시간을 활용한 에스-런치(S-Learnch, 배우다(Learn)와 점심(Lunch) 합성어), 업(業)을 넘나드는 지식을 전달하는 에스-리포트(S-Report), 조직문화 정립 목적의 에스-컬처 스토리(S-Culture Story)로 구성된다.

특히 에스-시리즈는 직원 각자의 업무 방식과 직무 분야에 따라 학습하고자 하는 시간대 및 내용이 다양한 점에 착안해 시간대와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먼저 에스-런치는 점심시간에 참여한 직원들 간 상호 토론 방식으로 이뤄진다. 학습 주제는 회사와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든 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가벼운 도시락을 곁들여 진행되는 에스-런치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이 가능해 직원 간 공감능력을 끌어낼 뿐 아니라 회사업무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한카드에서 구축한 모바일 학습 플랫폼을 통해 에스-런치 영상이 공유돼 참석이 어려운 원격지 근무 직원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에스-리포트는 빅데이터, AI(Artificial Intelligence), 블록체인 등 신(新)기술 관련 내용과 경영전략,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사내 게시판을 통해 제공한다.

사내 게시판을 통해 정보가 공유되는 만큼 시간,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어 본연의 업무와 병행해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에스-컬처 스토리는 신한카드의 조직문화 지향점을 우수 기업의 혁신 사례 등을 이야기 형태로 재구성해 매월 초 사내 이메일을 통해 공유한다.

한편 에스-시리즈는 차별화된 창의(Creative), 혁신적인 변화(Change), 막힘없는 소통(Communication), 끊임없는 학습(Study)을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3CS 경영철학의 일환이라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율성에 기반해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지속 발굴하고 직원들의 성장을 도와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