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신한생명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100인의 고객배심원단’ 발대식에서 고객배심원과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첫 번째줄 왼쪽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5일 신한생명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100인의 고객배심원단’ 발대식에서 고객배심원과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첫 번째 줄 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지난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오프라인 고객배심원과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인의 고객배심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고객과 다양한 소통을 통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신한생명이 올해 처음 시작한 고객패널 제도다.

신한생명 고객 가운데 온라인 배심원 80명과 오프라인 배심원 20명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배심원은 신한생명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모집했으며, 이들은 민원심의위원회 심의 안건에 대해 온라인을 통해 사전 의견을 제출한다.

오프라인 배심원은 민원심의회의에 직접 참여하며, 이들의 의견은 상정 안건 심의 때 반영된다.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민원심의회의에서는 고객배심원들이 상정된 3개의 안건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진 후 취합된 의견을 위원회에 전달했다. 위원회는 배심원단의 의견대로 두 개의 안건은 수용 처리하고 한 건은 불수용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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