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필요 없는 ‘PC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HTS와 웹 홈페이지 로그인을 더 간편하게 개선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의 ID/비밀번호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의 대체수단을 모바일뿐 아니라 PC환경까지 확장하는 혁신적인 PC인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간편인증서비스는 모바일 신한알파 앱의 간편인증을 활용해 모바일 및 PC환경의 모든 플랫폼(Web, HTS)에서 손쉽게 접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PC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보안등급의 이체, 매매 및 업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접속으로 제한됐던 복수 ID 고객도 PC인증이 가능하게 됐다. 여행 또는 특정장소 이동 시 공인인증서를 휴대용 저장매체에 보관해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또 신한알파 앱에서 6자리 비밀번호, 패턴, 페이스ID, 지문, QR코드 인증의 다양한 로그인 유형을 활용해 기존 고객뿐 아니라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신규 고객도 편리한 간편인증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 

또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각각의 PC와 노트북에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여 다중 단말 접속을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현주미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플랫폼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