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생명은 30일 개인건강정보(Personal Health Record)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헬로(HELL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로는 건강을 뜻하는 영단어 헬스(Health)와 기록을 의미하는 로그(Log)를 합친 표현이다.

고객이 자신의 건강정보를 쉽게 관리하고 이해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헬로는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활동량, 영양, 수면 등)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과거 10년치의 건강검진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동시에, 건강 수준을 나이로 환산한 ‘생체나이’를 분석해 제공한다.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고객을 위해 AI카메라를 활용한 식단 및 영양 분석 기능도 있다. 본인이 먹는 음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어떤 음식인지, 영양소와 칼로리는 어떤지 자동으로 AI가 분석해 알려준다.

또 스마트폰에 있는 다른 건강관리 앱과 연동해 활동량, 수면 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분석해 차트로 보여준다.

건강항목별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면 기간별 평균, 목표달성률, 다른 사용자 그룹과의 비교 데이터 등의 리포트를 주·월간 단위로 확인할 수도 있다.

앱 이용자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동기 부여 서비스도 마련했다.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자동 메시지 송출은 물론, 건강 미션을 달성하면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헬로 앱 출시 이벤트로 앱을 설치하고 건강검진정보를 연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체중계를 증정한다. 스마트 체중계를 이용하면 건강데이터를 보다 쉽게 앱에 집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