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의 새로운 CI 및 슬로건. (이미지=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의 새로운 CI 및 슬로건. (이미지= OK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약 20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는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룹명칭을 ‘OK금융그룹’으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최윤 회장의 그룹 경영 시작 이후 16년간 그룹 및 계열사 주요 명칭으로 활용된 ‘아프로’를 모두 새로운 브랜드인 ‘OK’로 교체할 예정이다.

OK는 지난 2014년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예주, 예나래 저축은행을 인수하면서 처음 선보였다. 이는 ‘한국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아 ‘Original Korean(진정한 한국인)’을 함축하고 있다.

이와 관련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소비자금융, 글로벌 캐피탈사 인수, 해외 시중은행 인수합병 등을 통해 쌓아온 그간의 노력과 결실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구성원 모두의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그룹명 변경을 위해 주요 경영진들은 각 부서를 대표하는 임직원으로 꾸려진 창립20주년 기념사업 TFT(Task Force Team)를 올해 초부터 신설해 운영해왔다. OK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 및 조직문화 체계를 수립하고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기획하는 등 신규 기업 브랜드 확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OK금융그룹 최윤 회장은 “지난 20년간 우리 그룹이 소비자금융을 넘어 저축은행을 통한 제도권 금융 진출, 해외 시중은행 인수합병 등 목표했던 것 이상의 성과를 매년 이뤄왔다. 이러한 결실 모두 300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 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OK금융그룹이라는 이름 아래 앞으로 남과 다른 발상으로 새로운 20년, 그 이상의 역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지난 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현장에는 OK저축은행, OK캐피탈, OK뱅크 인도네시아, 아프로파이낸셜 등 OK금융그룹 임직원 3000여명이 자리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한 2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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