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가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지난해 12월 122억원 규모의 첫 번째 시리즈B 투자에 이어, 120억원을 추가 확보하면서 총 242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P2P금융업계 단일 투자 라운드 최대 규모임과 동시에, 누적 투자금 규모에 있어서도 업계 최대(334억원)를 기록한 수치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DS자산운용이 가장 큰 규모의 리딩 투자사로 참여했다. 이와 함께 HB인베스트먼트, 신한은행, 뮤렉스파트너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 참여사들이 추가 투자를 결정하면서 시리즈B 최종 라운드가 마무리됐다.

이로써 어니스트펀드는 시드 32억원, 시리즈A 60억원, 시리즈B 242억원까지 총 334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기록, 업계 최대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는 "어니스트펀드가 P2P금융의 선두주자를 넘어 모바일 간편투자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개인부터 기업금융까지 아우르는 종합디지털금융사로 자리잡는 데 있어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P2P 법제화와 모바일 간편투자 대중화 흐름에 맞춰 시스템 고도화는 물론, 상품 개발, 인재 영입 등 산업을 키우면서, 동시에 투자 안정성 확보와 내실을 다지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