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I서비스 확대 6개월만에 자산 30억 이상 고객 130명
가업승계연구소의 원스톱 솔루션 등 맞춤 서비스 효과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삼성증권이 초고액자산가 특화 서비스인 SNI를 확대하며, 고액자산가들에게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16일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초고액 자산가 서비스인 SNI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지 6개월 만에, 자산 규모 30억원 이상의 초고액자산가 고객이 130명 늘었다고 밝혔다. 

신규 유입된 고객들의 자산이 4조 6000억원임을 감안할 때 인당 평균 유입자산은 360억원에 이르는 셈이다. 

삼성증권이 고액자산가에게 인기를 끌게 된 것은 SNI서비스, 가업승계 서비스 등 고액자산가 특화 서비스 확대와 맞닿아 있다. 

먼저 지난 3월 서울 일부 점포에서만 제공하던 SNI 서비스를 전국의 30억 이상 고객들로 확대했다. 이로써 지방에 거주하는 초고액자산가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지게 됐다. 총 SNI고객은 2000여명에 달한다. 

삼성증권은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의 금융과 세무, 부동산 전문가들로 전담팀을 만들어 방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까지 진행한 전국 순회 컨설팅만 해도 6332건에 달한다. 고객별로 평균 3회 이상의 컨설팅이 제공된 셈이다.

또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업계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하고 가업승계에 필요한 절차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국내 금융기관에서는 가업승계 기본 컨설팅이나 관련 대출 등 부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삼성증권의 경우 △기본 컨설팅 외에도 △회계법인, M&A거래소 등과 제휴를 통한 승계실행 서비스 △Next CEO포럼으로 불리는 후계자 양성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Next CEO포럼으로 대표되는 후계자 양성교육의 경우 고객의 자녀 등 가업을 승계받을 인력들이 차세대 CEO로서 갖춰야할 경영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2세간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년치 교육 예약이 밀려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한편 ‘해외투자 2.0’캠페인도 고액자산가군을 넓히는데 주효했다. 

삼성증권은 올 초부터 한미간 금리역전을 계기로 미국국채 등 금리형 해외자산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해외투자 2.0'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해외 투자가 큰 성과를 나타내면서 자산의 가치보전에 관심이 많은 초부유층 투자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게 됐다. 

실제 지난 8월 기준 삼성증권 고객의 매수 상위 10개 해외채권 모두 연초대비 10% 이상의 수익을 기록했고 그중 미국 국채는 18%가 넘는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중반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 확대시기에도 해외채권과 해외주식, 국내주식에 분산투자한 포트폴리오의 경우 국내주식에 집중한 경우 대비 수익률은 높고 변동성은 낮게 나타나 분산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증권 사재훈 리테일부문장은 “초고액자산가의 경우 자산관리를 넘어 보유기업의 자금운영,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 그 니즈가 다양하고 복잡해 지고 있다”며 “이런 고객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B와 경영지원 등 사내자산 뿐 아니라 법무법인 등 외부 기관과 최대한 협업해 입체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SNI서비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NI전용 안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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