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유신용대출 0.50%p투유전월세자금대출0.30%p내려
-투유신용대출최저 연 2.51%투유전월세자금대출최저 연 2.53%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모바일대출 이용고객들의 부담 경감 차원에서투유뱅크앱(App)모바일대출금리를인하했다고 16일 밝혔다.

금리가 인하된 투유뱅크앱모바일대출은투유신용대출과투유전월세자금대출 등 2종이다.

투유신용대출은 지난 7일 0.50%p투유전월세자금대출은 지난 7월 0.30%p가 내려갔다.

금리 인하를 반영,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금리를 차등 적용하면 투유신용대출은최저 연 2.51%투유전월세자금대출은최저 연 2.53%수준이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부행장은“모바일대출은투유뱅크앱을 통해24시간 365일 언제나 신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은행 방문과 서류 제출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금리와 한도를간편하게 3분만에조회할 수도있다”고 말했다.

투유신용대출은외부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ㆍ국민연금공단 등)을 통해 재직기간 또는 소득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급여소득자ㆍ자영업자ㆍ기타소득자 등 소득이 있는 자(者)를 대상으로 한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2억원까지이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식과 5년 이내 원리금분할상환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투유전월세자금대출은주택금융공사가 발급하는 신용보증서 담보 취득이 가능한 개인으로 부동산중개업소나 공공임대사업자를 통해 ▲임차보증금 5억 이하(지방 소재 가구는 3억원 이하)인 신규 임대차계약을 맺은 체결자 ▲임차보증금을 5% 이상을 지급한 세대주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 확인이 가능한 직장에 1년 이상 근무 중인 소득 확인 증명이 가능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한도는 전ㆍ월세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2200만원까지이다.

대출기간은 전ㆍ월세임차기간 동안 계속 유지되며 잔금 예정일(이사 예정일) 3개월 전부터 공인인증서 제출을 통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

투유신용대출과투유전월세자금대출은모두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