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01:40 (월)
화재보험협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시상식 개최
화재보험협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시상식 개최
  • 박영준 기자
  • 승인 2019.10.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제19회 불조심 어린이 한마당' 시상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제19회 불조심 어린이 한마당' 시상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18일 서울 여의도에서 ‘제19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손해보험사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경남 죽림초등학교 5학년 3반이 대상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전국 17개 학교가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소방청장상, 손해보험사 대표이사상 및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등을 수상했다.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등 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혀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화재보험협회가 전국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기 안전교육 행사이다. 

이 행사는 참가 어린이들이 불조심 교재를 학습한 다음 시도별 예선과 본선 시험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올해만 1만8547명, 그동안 26만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화재보험협회 이윤배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불조심 어린이 마당 행사는 우리 아이들이 평소 화재 등 재난에 대한 안전 지식을 습득해, 혹시라도 위험상황에 부딪혔을 때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협회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서 준비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