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좋은기업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서비스 부문 9회 수상

 

DGB금융그룹(375834)은 18일(금)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회공헌센터,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후원하는 ‘2019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을 6년 연속(총 9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은 한국표준협회가 2008년부터 매년 국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는 상으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실수요자 기반의 보고서 평가이다.

2018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발간된 국내 105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DGB금융그룹은 서비스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총 9회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역대 최다 수상 기업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DGB금융그룹의 이번 보고서는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중요이슈를 바탕으로 경영접근방식(MA)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중요이슈를 DGB금융그룹의 전략 방향과 연계하고 이에 대한 관리방법, 성과, 향후계획을 상세히 보고하고 있다. 특히 경제, 사회, 환경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